강남구청 여자체조팀 전국대회 선전 이어 세계대회 국가대표 배출 쾌거

0
32

강남구청 여자체조팀 전국대회 선전 이어 세계대회 국가대표 배출 쾌거

 

– 80회 전국종별선수권 단체 3·개인전 다수 입상…김서현 선수세계대학경기대회 국가대표 선발 

꿈이 모이는 도시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의 직장운동경기부 여자체조팀이 2025년 시즌을 힘차게 출발하며국내외 무대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최근 열린 80회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에서 단체종합 3개인전 다수 종목 2위에 입상한 데 이어소속 김서현 선수가 ‘2025 라인루르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로 선발되며 팀 전체의 성과를 빛냈다.

강남구청 여자체조팀은 2003년 창단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올해에는 신규 영입한 선수들이 첫 출전 대회부터 뛰어난 기량을 발휘해 팀의 전반적인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다이윤철 감독을 중심으로 5명의 선수들이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전국종별선수권에서는 도마이단평행봉평균대마루운동 등 4개 종목에 출전해 여자일반부 6개 팀 중 단체종합 3위를 차지했다개인전에서는 김서현 선수가 도마·마루 2김민지 선수가 평균대 2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김서현 선수는 지난 4월 26~27일 충북 진촌선수촌에서 열린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오는 7월 독일에서 열리는 32회 라인루르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겹경사를 안았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청 여자체조팀이 국가대표 배출이라는 쾌거와 함께 올해 첫 국내대회부터 우수한 성적을 거둬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부상 없이 꾸준한 활약을 통해 강남구의 위상을 높여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